감사 찬양
죄의 종으로 살아가는 불쌍한 인류를 구원하시기 위하여 이 땅에 오신 예수 그리스도를 찬양합니다. 어제도 살아계시고 오늘도 살아 계시면 영원히 살아 계심을 믿습니다. 성탄절을 맞아 하나님께 기쁨으로 예배하게 하시고, 하나님의 높으심과 능력을 찬양할 수 있도록 저희들을 불러 모아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높으신 하나님을 마음껏 찬양하는 저희가 되게 하옵소서.
조금도 부족하지 아니하시고, 항상 충만하신 하나님께서 무엇 때문에 저희 같은 죄인들을 구원하러 이 땅에 오셨습니까? 우리는 죽은 자와 같은 스스로의 힘으로 하나님께 나아갈 수 없는 자들이며, 하나님의 은혜가 무엇인지도 모르는 무지한 자들입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저희를 긍휼히 여기사 하늘 보좌 버리시고 이 땅에 오셨습니다. 주여, 오늘 믿음으로 거룩하신 하나님 아버지와 예수 그리스도와 삼위일체 성령님을 예배하오니 받아 주옵소서.
회개
존귀하신 하나님, 하나님께서 저희에게 베풀어 주신 은혜가 너무나 크고 놀라운데 우리는 너무나 쉽게 하나님의 은혜를 망각하며 살았습니다. 주여, 오늘도 무릎 꿇고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우리를 우슬초로 정결케 하시고 성령으로 새롭게 하여 주옵소서.
주님 닮기 원합니다.
거룩하신 하나님, 하늘 보좌 버리시고 우리를 구원하시고자 이 땅에 오신 겸손의 주님을 본받기를 원합니다. 우리는 높아지기 원하고, 더 크고 더 많은 것을 바라지만 주님은 오히려 낮아 지시고 비우셨습니다. 가장 낮은 자들과 함께 하시고, 가장 가난한 자들과 함께 하셨습니다. 우리도 그러한 주님을 닮아 더 낮아지고 비우게 하옵소서. 욕심과 욕망을 버리고 하늘의 평안과 긍휼과 사랑으로 채워 주옵소서.
빛이 되게 하소서.
죄에 얽매여 살아가는 인생들에게 생명의 빛으로 오신 주님, 우리로 하여금 세상의 빛이 되라하셨습니다. 진리의 말씀, 생명의 말씀을 듣고 실천하는 삶을 살게 하소서.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삶을 언제나 살아가게 하옵소서.
이 땅에 평화를 주소서.
올 해는 유난히 많은 곳에 전쟁이 있었습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은 전세계를 경악하게 만들 정도였습니다. 세상은 전쟁이 끊이지 않습니다. 주여, 이 땅에 평화를 주소서. 사랑으로 하나 되게 하옵소서. 미움을 버리고 서로 믿고 신뢰하며 사랑하게 하소서.
예배를 받으시는 주님, 오늘도 은혜 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