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금새벽기도문

3월 새벽 대표기도문, 사순절 기도문

by 기도의향기 2024. 2. 22.
반응형

새벽 대표기도문

 

3월 새벽 대표기도문

 

사랑과 은혜가 충만하신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복된 3월을 허락하여 주시고, 이른 새벽 주님께 나와 예배할 수 있음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 저희들로 하여금 하여금 하나님을 찬양하며 높이게 하옵소서. 오늘도 주님의 음성 듣고 소망이 넘치게 하소서.

 

우리의 생명이 되시는 주님, 3월의 첫새벽 기도회입니다. 오늘은 삼일절 기념일입니다. 우리 민족이 일체 치하에서 고통을 받을 때 믿음의 사람들이 하나가 되어, 조선의 독립을 외쳤던 것을 기억합니다. 우리가 이 날을 기억하고 늘 주님을 찬양하기를 원합니다.

 

3월 한 달 동안 주님의 풍성한 은혜가 넘치게 하시고, 언제나 주님만을 찬양하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오늘 새벽도 주의 말씀을 들을 때 큰 기쁨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3월 새벽 기도문

 

언제나 우리를 붙드시고 인도하여 주시는 하나님, 단잠을 자게 하시고 해가 뜨기 전 이른 새벽 저희를 주의 보좌 앞에 불러 모아 주심 감사합니다. 우리의 첫 시간을 주님의 음성을 듣고 기도할 수 있도록 은혜 주심 감사합니다. 주님께서 허락하신 복된 3월 한 달을 주님과 동행하게 하시고, 주님을 위하여 기쁨으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사순절을 보내며, 우리를 위하여 육신을 입으시고 고난을 당하시고 십자가에서 죽으신 에수님을 묵상하기를 원합니다. 자신을 위하여 살지 않고 친히 가장 낮은 모습으로 약한 자들과 고독한 자들과 슬픈 자들의 위로가 되시는 예수님을 닮아가게 하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저희가 어떤 상황에서도 주님만을 사랑하며 살아가는 거룩한 백성, 사랑을 실천하는 주의 종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긴 겨울을 지나 봄이 되었습니다. 우리의 마음도 생각도 주의 사랑으로 새롭게 되기를 원합니다. 얼어붙은 차가운 마음이 성령으로 뜨겁게 타오르게 하시고, 성령의 단비를 허락하사 주님의 풍성한 사랑을 받아 누리게 하옵소서.

 

오늘도 말씀을 통하여 우리를 붙드실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대언하시는 목사님께 성령의 능력을 더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사순절 기도문

 

허물과 죄로 죽은 저희를 십자가의 보혈로 구원하여 주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못 박히기까지 저희를 사랑하고 하나님의 백성 삼아 주심 감사합니다.

 

오늘도 주의 십자가를 묵상하여 우리가 가야 할 믿음의 도를 걷기를 원합니다. 우리를 위하여 친히 모욕당하시고, 고통당하신 주님을 기억하게 하옵소서. 골고다 길을 홀로 가셨던 사랑을 우리가 깨닫고, 우리도 함께 그 길을 걷게 하옵소서.

 

성공의 자리보다 헌신의 자리로 나아가게 하시고, 탐욕과 쾌락의 자리보다 나를 필요로 하는 사랑의 자리로 나아가게 하옵소서. 안일함과 게으름에 빠져 살지 않고, 매일 부지런하여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며, 약한 자들과 고독한 자들과 아픈 자들을 위하여 헌신하고 사랑하는 저희의 삶이 되기를 원합니다.

 

경제가 너무나 어려운 시대입니다. 주의 음성 듣고 다시 힘을 내어 앞으로 전진하게 하소서. 예수님의 거룩하신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더 많은 대표기도문을 보기 원하시면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양한 2024년 3월 대표기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2024년 3월은 사순절과 종려주일, 고난주간, 부활주일까지 들어가 있습니다. 교회력과 함께 매주 기도문을 올렸으니 참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